서비스 이용약관
럭셔리바이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더케이트레이드가 운영하는 럭셔리바이(http://luxuryby.com) (이하 “럭셔리바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럭셔리바이’란 자유로운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이라 함)의 거래를 위하여 “럭셔리바이”가 제공하는 실시간 전자상거래 시스템 및 그 운영을 위한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2. ‘이용자‘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럭셔리바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구매회원 및 판매회원, 비회원을 말합니다.
3. ‘구매회원’이란 “럭셔리바이”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인이나 법인을 말합니다.
4. ‘판매회원’이란 함은 “럭셔리바이”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 및 판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업자나 가맹계약업체를 말합니다.
5.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럭셔리바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6.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럭셔리바이”가 승인하여 “럭셔리바이”에 등록된 영문, 숫자 또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 인지를 확인하고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스스로가 설정해 “럭셔리바이”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구매자’란 “럭셔리바이”에 등록된 판매회원의 상품을 구매하는 자를 말하며, 구매회원과 판매회원, 비회원에게 모두 구매 자격이 부여됩니다.
9. ‘적립금’이란 “럭셔리바이”에서 무상으로 지급하는 선불전자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10. ‘할인’이란 상품 등을 구매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을 말합니다.
11. ‘영업일’이란 “럭셔리바이”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날로서 토요일, 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을 제외한 날을 말합니다.
12. ‘결제 대금 보호서비스’란 “럭셔리바이”가 구매자가 결제한 결제대금을 보호하기 위하여 일정기간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3. ‘구매 결정’이란 구매자가 거래에 대하여 구매 종료(구매확정, 교환)의 의사표시로 물품 수령일로부터 7일이 되는날까지 판매회원 또는 럭셔리바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8일째 되는날 직권처리됩니다.
②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관련 법령 및 일반적인 거래 관행을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럭셔리바이”는 이 약관을 회원과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럭셔리바이”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럭셔리바이”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럭셔리바이”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럭셔리바이”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럭셔리바이”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럭셔리바이”에 송신하여 “럭셔리바이”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럭셔리바이”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E-Commerce Platform 개발 및 운영 서비스
- 판매 관련 업무지원 서비스
- 구매 관련 지원 서비스
- 매매 계약 체결 및 서비스
- 상품 정보검색 서비스
-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② “럭셔리바이”가 제공하는 전항의 서비스는 회원이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서비스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과 관련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럭셔리바이”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럭셔리바이”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럭셔리바이”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럭셔리바이”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럭셔리바이”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럭셔리바이”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럭셔리바이”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럭셔리바이”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럭셔리바이”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럭셔리바이”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럭셔리바이”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럭셔리바이”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럭셔리바이”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직접 수정을 하거나 “럭셔리바이”에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⑤ 이용계약을 종료(해지 포함)한 후 재가입하는 회원은 최종 이용할 때 사용한 아이디(ID)는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아이디(ID)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럭셔리바이”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럭셔리바이”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럭셔리바이”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럭셔리바이”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럭셔리바이”가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럭셔리바이”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럭셔리바이”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그 외 “럭셔리바이”가 정한 안전거래 이용규칙을 위반한 경우
③ “럭셔리바이”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럭셔리바이”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럭셔리바이”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럭셔리바이”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럭셔리바이”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연락처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럭셔리바이”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럭셔리바이”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
① 구매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회원이 사이트 내에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구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구매자는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 등에 관한 내용을 판매회원에게 확인하기 위하여 “럭셔리바이”가 제공하는 판매회원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③ 구매자는 이 약관과 “럭셔리바이”가 서비스 화면에서 알리는 내용을 지켜야 하며, 약관과 알리는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④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하면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해서는 안됩니다. 청약철회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상품이 훼손되었을 때에는 그에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거나 판매회원이 청약철회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⑤ 구매자는 판매회원과 상품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판매회원과 “럭셔리바이”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⑥ 구매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구매자에게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기간과 중단)
①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기간은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입니다.
② “럭셔리바이”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③ “럭셔리바이”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럭셔리바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료)
“럭셔리바이”는 회원 간의 자유로운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럭셔리바이”의 내부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① 회원은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 ID 등은 수정할 수 없으나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적으로 수정 가능합니다.
②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럭셔리바이”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럭셔리바이”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럭셔리바이”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13조 (저작권 정책)
① “럭셔리바이”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럭셔리바이”는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해 운영하며 회원은 “럭셔리바이”의 저작권 정책을 지켜야 합니다.
② 회원이 “럭셔리바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럭셔리바이”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검색사이트나 다른 사이트에 노출할 수 있으며, 판촉, 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럭셔리바이”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복제, 전시, 전송, 배포할 수 있으며 2차적 저작물과 편집저작물로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이 게시물의 삭제 또는 사용중지를 요청하면 “럭셔리바이”는 관련 법률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사항을 제외하고 즉시 삭제 또는 사용을 중지합니다.
④ 본 조 제3항에 언급된 “럭셔리바이”의 사용권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에만 확정적으로 유효합니다.
⑤ “럭셔리바이”가 본 조 제3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전화, 팩스, 이메일(E-mail)등의 방법으로 미리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⑥ “럭셔리바이”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지적 재산권은 “럭셔리바이”에 귀속합니다.
⑦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럭셔리바이”의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때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⑧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되면 “럭셔리바이”가 운영하는 신고센터 제도를 이용하여 자신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⑨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의 내용을 담고 있을 때 “럭셔리바이”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게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또는 정지,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게시물이 삭제되면 해당 게시물과 관련된 게시물도 모두 삭제됩니다.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3.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4.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5. 기타 제1호 내지 제4호에 준하는 중대한 사유로 말미암아 “럭셔리바이”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⑩ “럭셔리바이”가 제9항에 따라 게시물을 삭제했을 때, 해당 게시자는 “럭셔리바이”에 이의를 제기하여 구제받을 수 있습니다.
제14조 (매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① 상품의 매매계약은 판매회원이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판매회원이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럭셔리바이”는 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③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상품을 주문한 후 3일 이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으면 주문취소로 간주되며, 해당 주문은 자동 취소됩니다.
⑤ “럭셔리바이”는 구매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나의 쇼핑 내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⑥ “럭셔리바이”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배송)
①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② “럭셔리바이”는 판매회원에게 “럭셔리바이”로부터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통지를 받은 후 3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③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 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④ “럭셔리바이”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회원과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럭셔리바이”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럭셔리바이” 또는 판매회원은 상품 수령이 확인되었음에도 구매확정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구매자에게 구매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럭셔리바이”는 판매회원이 기입한 송장번호로 각 택배사의 배송조회 시스템을 통해 배송 완료일을 확인 후 배송 완료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⑥ 배송 완료 후 구매확정으로 거래 상태가 변경되었다면 구매자는 상품 미수령, 반품의 사유로 “럭셔리바이”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상품 구매대금의 환불, 상품의 교환 등 모든 문제는 판매회원과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16조 (취소)
①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② 구매자는 결제를 완료한 후 배송대기 상태에서는 취소신청 접수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③ 배송요청 상태에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이 발송이 된 경우 발송된 상품의 왕복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취소처리에 따른 환불은 카드결제의 경우 취소절차가 완료된 즉시 결제가 취소되며,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 영업일 이내에 현금잔고로 환불됩니다.
제17조 (반품/교환)
① 구매자는 상품을 배송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반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구매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반품 또는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됩니다. (단순변심: 구매자부담, 상품하자: 판매회원부담 등)
④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회원에게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⑤ 반품 또는 교환 신청시 반품송장번호를 미기재하거나 해당사유에 관하여 판매회원에게 정확히 통보(또는 서면)하지 않을 시 반품처리 및 교환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⑥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 상품이 판매회원에게 도착되고 반품사유 및 반품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현금잔고로 환불되고, 카드 결제의 경우 즉시 결제가 취소됩니다.
⑦ 반품배송비를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반품배송비의 추가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⑧ “럭셔리바이”는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이 요청된 날로부터 10일이 지날 때까지 판매 회원에게 상품을 반송하지 않거나,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교환 또는 반품 요청을 철회한 것으로 간주하여 보관 중인 결제 대금을 판매회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⑨ “럭셔리바이”는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 요청이 정당하지 않다고 판단되면 구매자의 요청을 취소하여 보관 중인 결제 대금을 판매회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환불)
① “럭셔리바이”는 구매자의 취소 또는 반품에 의하여 환불사유가 발생할 시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구매자의 입금계좌로 해당금액을 환불하고 카드결제의 경우에는 즉시 결제 취소됩니다.
② 카드결제를 통한 구매건의 환불은 원칙적으로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제19조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
①“럭셔리바이”는 e커머스 서비스의 신뢰성을 높이고 회원 간에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란, 매매계약이 체결되고 구매자가 대금을 결제 하였을 경우, 구매자가 판매자로부터 해당 상품을 받았다면 “럭셔리바이”는 미리 정한 서비스 이용료를 공제한 후 해당 판매자에게 대금을 정산해 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는 “럭셔리바이”에서 구매하는 모든 상품에 적용 됩니다.
③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는 회원 간에 이루어지는 상품매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상품을 인수하기 전에 대금을 결제해야 하는 구매자를 보호하기 위해 제공합니다.
④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를 이용하는 구매자는 구매확정기간내에 “럭셔리바이”에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해야 합니다.
⑤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 청약철회, 취소, 해제, 무효 등의 사유가 발생한다면 구매자는 판매자와 직접 청약철회, 취소, 해제 및 결제대금 환불 등에 관한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제20조 (금지행위)
① “럭셔리바이”가 제공하는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판매회원과 구매자 간에 직접적으로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되고,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럭셔리바이”는 이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② 직거래를 하거나 이를 유도한 것으로 확인된 판매회원은 판매 서비스 이용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③ “럭셔리바이”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④ “럭셔리바이”는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럭셔리바이”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⑤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럭셔리바이”가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⑥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럭셔리바이”는 회원의 거래를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⑦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는 구매행위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럭셔리바이”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⑧ 제3자에게 재판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럭셔리바이”가 제공하는 혜택이나 할인율 등을 부당하게 이용하는 행위, “럭셔리바이”에 손실을 발생시키는 행위는 금지되며, 재판매 목적의 거래행위가 확인된 경우 “럭셔리바이”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러한 행위로 손해가 있을 경우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럭셔리바이”의 면책)
① “럭셔리바이”는 거래시스템만을 우선적으로 제공할 뿐이며,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상품의 배송, 청약철회, 반품 등의 거래진행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자 간에 수행되어야 하며, “럭셔리바이”는 거래진행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② 제10조 제2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럭셔리바이”는 이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럭셔리바이”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제10조 제3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하는 경우 “럭셔리바이”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럭셔리바이”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럭셔리바이”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럭셔리바이”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되는 판매자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상품 또는 정보 등의 정확성, 적시성, 타당성 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22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럭셔리바이”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럭셔리바이”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판매회원 약관)
제1조 (판매자의 배송 의무)
① 주문에 따른 결제가 완료되면, “럭셔리바이”는 판매회원이 주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판매회원은 당해 주문 정보에 따라 배송을 하여야 합니다.
② 판매회원은 주문내역을 확인하고 배송 중 상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포장을 한 후 배송의 증명 또는 추적이 가능한 물류대행(택배) 업체에 배송을 위탁하여야 합니다.
③ 전소법 제15조 1항에 의거하여 판매회원은 주문 결제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상품의 발송을 완료하여야 하고, 판매관리에 송장번호 등의 발송 관련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단 구매자와 판매회원 간에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대해 따로 협의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④ 판매회원이 전항의 기한 내에 발송하지 아니하거나,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지 않은 배송지 오류 등으로 인하여 구매자가 상품을 정상적으로 수령하지 못한 경우 판매회원은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판매회원은 발송 후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구매자가 주문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합니다. 단 해외배송일 경우 예외로 합니다.
⑥ "럭셔리바이"는 제3자와 업무제휴를 통해 통합택배, 해외배송 서비스 등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⑦ 주문이 접수되면 판매회원은 주문일 포함 3일(공휴일 제외) 이내에 “럭셔리바이”를 통하여 배송정보 및 배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⑧ 판매회원은 상품을 발송하기 전에 반드시 주문이 취소되었는지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상품 발송 후 배송정보 미입력 건에 대해서 구매자가 “럭셔리바이”로 취소 요청을 하는 경우 판매회원에게 통보 없이 취소될 수 있으며 상품 회수에 소요되는 비용은 판매자의 부담이 됩니다.
⑨ 주문이 접수된 후 배송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상태로 1주 이상 경과시 체결 건은 자동 환불될 수 있습니다.
⑩ 상품을 발송하지 않아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럭셔리바이”는 판매회원에게 판매 거부로 인한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제2조 (판매자의 배송정보 입력 의무 및 분쟁 처리 의무)
① 판매회원은 상품을 물류대행업체에 배송 위탁한 후, 즉시 “럭셔리바이”에 상품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② "럭셔리바이"는 정산금 지급의 목적 등으로 경우에 따라 판매회원에게 배송 완료의 증빙을 요청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럭셔리바이”의 요청이 있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판매회원이 전항의 증빙을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 배송정보를 입력함으로써 발생하는 “럭셔리바이”의 손해 및 제반 문제에 대한 일체의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있으며, "럭셔리바이"는 판매회원에게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④ 상품 배송 시 판매회원은 배송 방식을 자체배송으로 선택하여 발송할 수 있으나 배송의 증명 또는 배송의 추적이 되지 않아 클레임이 발생할 경우, 상품 발송에 대한 증빙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⑤ 판매회원은 상품별 배송비 수취 여부를 설정할 수 있으며, 구매자의 결제 방법 선택에 따라 해당 금액을 확인하여 배송 절차를 완료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⑥ 판매회원이 발송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구매자로부터 상품의 배송 과정에서 하자가 발생한 것으로 분쟁이 제기되는 경우 판매자는 자신의 책임 하에 하자 발생의 원인을 규명하고 분쟁을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3조 (취소 및 환불)
① 판매회원은 구매자가 주문한 상품을 공급하기 곤란하다는 것을 알았을 때, 즉시 해당 사실을 구매자 및 “럭셔리바이”에 유선으로 통보하고 구매자의 동의를 얻은 후 취소를 하여야 하며, “럭셔리바이”는 구매자의 상품 대금 결제일로부터 3일 이내에 상품대금 환불 및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② 발주서 접수 후의 취소 요청 건에 대하여 24시간 이내에 환불 처리나 발송 확인 처리를 하지 않을 경우, 체결건은 자동 환불 처리됩니다. 단,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 절차에 의합니다.
③ 구매자의 주문취소 요청 후 24 시간 내에 판매회원이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은 체결 건은 자동 환불될 수 있습니다.
④ 판매회원은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상품의 경우 해당 내용을 상품 상세페이지에 명시하고, 배송 시에도 포장 또는 기타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여야 합니다.
제4조 (교환 및 반품)
① 판매회원은 교환이나 반품 상품 수령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교환 및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판매회원은 상품 하자나 오배송 등을 인정한 상태에서 구매자에게 반송 배송비를 부담시켜서는 아니 되며 반송 배송비를 선결제한 구매자가 상품 반송 시 추가 부담한 배송료는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반환하여야 합니다.
③ 구매자는 상품 배송 완료일로부터 3일 이내에 반품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구매자가 이 기간 내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반품 또는 교환을 해 주어야 합니다. 단,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와 사용이나 일부 소비로 인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상품 판매 시 반품이나 교환의 제한을 명시적으로 고지한 경우, 기타 법령에 의하여 반품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또한 상품이 표시 또는 광고 내용과 다를 경우에는 상품 수령 후 90일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게 된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구매자가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판매회원은 교환 또는 반품을 해 주어야 합니다.
④ 판매회원은 판매회원 마이페이지, 상품문의, 전화 등을 통한 교환 및 반품 신청을 수시로 확인하여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교환 및 반품 신청을 확인하지 못한 것은 판매회원의 과실로 인정하고 사전 협의를 하지 않은 것을 사유로 교환 및 반품을 거부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⑤ 판매회원이 구매자의 청약철회를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 상품페이지 등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반품 제한 사유를 게재하여야 하나 부당한 근거로 반품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규정된 반품 규정이 판매회원이 지정한 반품조건보다 우선합니다.
⑥ 구매자가 상품 수령 후 교환이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판매회원은 전소법 등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반품을 받은 후 교환이나 환불을 해주어야 하며,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교환이나 환불의 책임이 있는 측에서 부담합니다.